정리킴




정규전 출시 패치 프리뷰 이후




어제 하스스톤 판에 큰 변화가 생겼는데요. 블리자드 하스스톤 팀에서 대규모(?) 패치를 예견하는 프리뷰 글과 영상을 공식홈페이지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그것으로 인해서 인벤에서도 프로게이머와 해설자들의 특별 간담회를 방송하는 등 다양한 말들이 오가는 하루 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인벤을 보아하니 어제의 불만이 환불로 이어지는 것 같네요. 저는 정규전 패치가 보상에 따라서 다른 관점에서 볼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했었거든요.

 




▲ 솔직히 박사붐은 너무 힘들었어




그런데 너무 안일한 생각으로 이렇게 할꺼야 재미있을꺼야 라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면서 현실은 모험모드 1개와 팩 1개를 날려먹으니 플레이 하는 사람들의 원성은 계속 높아질 수 밖에 없지요. 보상안을 미리 내놓았으면 유연한 대처가 될 수 있었을텐데 말이에요. (보상 안해주면 안되는데....)




그래서 그나마 환불이 쉬운 구글에서 결제한 사람들 같은 경우는 대규모 환불을 진행하고 있는 것 같네요. 환불을 통해서 계정이 정지 될 수 있다는 소리도 돌고 있지만 다들 상관없다는 반응이고요. 저 같은 경우도 별다른 보상 (추가적인 보상을 원하는 게 아니라 가루로라도 만들어줘야 그거 지른 돈으로 다른 덱을 맞출꺼 아닙니까...) 이 없다면 환불을 진행할까 고민중입니다. 지른게 낙스라마스 밖에 없으니 계정 정지는 안 시키겠지.





▲ 어디까지 환불 사태가 이루어질까?




안 그래도 아침에 인벤 자유게시판을 가보니 난리가 났더라고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고과금을 한지는 몰랐습니다. 저는 한달에 2만원정도만 소소하게 해볼까 했는데 제 덱이 왜 이렇게 부실한지 잘 알겠네요. 후.... 투기장이나 돌아야겠네요. 블리자드는 대책을 언능 내놓거라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정리킴 - 직장인부스트

자바 배우는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