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킴



 2014년 도서정가제 이후로 인터넷에서 책의 가격경쟁이 무의미해 지면서 실질적으로 서점마다 가격적인 메리트나 혜택이 크게 다르지 않는편입니다. 그 덕에 책 중고거래가 늘어나서 '알라딘 중고서점' 이 엄청 흥하기는 했지요. 그런데 새책을 꼭 사야할 경우도 있잖아요. 중고서점의 재고가 없다거나 문제집을 산다거나 아니면 급하게 책이 필요한다거나 등등 많은데요. 인터넷서점에서 책을 구매할 때 저렴하게 사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카드혜택이나 개별 이벤트 같은 경우는 워낙 경우의 수가 많고 그걸 보러 오신게 아닌것이라 믿고 그 외의 검색해서 찾은 다른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이제는 최저가를 아무리 돌리더라도 같은 최저가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바로전에 말했듯 일부 서점같은 경우에는 특화된 키드를 통해서 한달에 어느정도 금액 상한선내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기는 합니다. 그러나 저 경우에는 너무 특수한 경우이기 때문에 책을 많이 주문하시는 사람에게는 도움이 되겠지만 저 처럼 필요할 때만 사는 사람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터인데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싸게 사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책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까를 알아봤습니다. 사실 지금 사려는 책이 프로그래밍 Spring 관련 책이기 때문에 2권 한세트에 약 6만원이 넘는 가격이거든요. 그래서 5%만 싸게 구매한다고 하더라도 몇천원은 훌쩍 넘는 가격이기에 확실히 커피값정도는 아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문화 / 도서 상품권을 구매해서 결제한다.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뽐뿌에 가보기만 하더라도 컬쳐랜드 상품권을 최소 6.5%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저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이용해 알라딘서점에서 정보처리기사 필기 책을 구매해 본 바로는 적립금이나 쿠폰 전부 적용이 가능하였고 결제만 하면 되는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오히려 간편하기도 합니다. 다만 컬쳐랜드해피머니 사이트에 가입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포인트로 바꿔놓아야 하는 귀찮음이 있을뿐입니다.


 온라인 포인트로 바꿔놓은 뒤에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만 안다면 인터넷 서점가로 결제가 가능하게 되고 카드나 현금(무통장입금) 대비 상품권 할인가에 대비하여 6.5~8% 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이베이츠 코리아 사이트를 경유해 구매한다.


 해외직구를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경유 적립 사이트인 이베이츠에 대해서 들어보셨을텐데요. 국내브랜드도 적립서비스를 진행하더라고요. 이베이츠 코리아에서 가입하시고 원하시는 몰을 경유해서 가시면 캐시백 대상자로써 적립이 됩니다. 다만 제가 아까 말씀드렸던 문화/해피머니 상품권에 대해서는 캐시백 적립이 되지 않기 때문에 유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문화상품권과는 다르게 곧바로 할인 효과를 느끼실수는 없습니다. 3개월마다 환급을 해주기 때문인데요. 제가 1번에 말한 내용처럼 문화/도서상품권을 구매하기 귀찮으신 분이나 카드실적이나 영수증처리가 필요한 경우라면 유용한 캐시백 적립수단이 되겠네요. 잊지마셔야 할것이 꼭 이베이츠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인터넷 서점으로 경유하셔야 합니다.


이베이츠 코리아 바로가기

국내 캐시백 가능 인터넷서점(16/02/24일 기준)

반디앤루니스 - 1.5%

인터파크 도서 - 1.5%

인터넷 교보문고 - 1.5%

인터넷 영풍문고 - 2%

예스 24 - 5%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정리킴 - 직장인부스트

자바 배우는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