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킴


 

 네이버가 아닌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여러가지 있겠지만 보통은 애드센스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은데요. 처음 블로그 자리 잡을때 아무래도 내가 생각하는 형태의 애드센스 위치를 잡기 위해서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어요. 한 화면에 최대로 보일 수 있는 애드센스는 총 3개이거든요. 그렇기에 사이드바에 애드센스를 달게 되면 본문에는 2개 밖에 못 달게 되는거고 모바일로 봤을때에는 어떻게 봐도 2개만 보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은 감안하셔야 할 것 같어요. 그래서 그런지 다른 CPA 배너를 추가적으로 붙이는 블로거들도 많이 봤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이드바에 달 수 있는 수직배너는 여러가지 형태가 존제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큰 스카이스크래퍼를 설치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설치 할 배너를 결정하셨으면 여러 고려 사항들이 있습니다.




1. 사이드바 사이즈를 알고 애드센스에 맞춰 바꾸기



 애드센스 규정상 화면상에서 광고를 봤을 때 짤리게 된다면 부정사용자로 간주되어 정지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용되어 있는 스킨에 따라서 사이드 바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그것에 맞춰서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Daisy 스킨 같은 경우는 기본 사이드 바의 사이즈가 220px로 잡혀있지만 저는 기본 가로 길이가 300px 인 광고를 부착하기 위해서 CSS를 약간 손보았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에만 적용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다른 방법으로 크기를 조정해야할것입니다. 저도 HTML을 엄청 잘 쓰는 편이 아니라 대충 계산해서 야매로 수정하였습니다.




2. 플러그인 설정을 통해서 사이드바를 부착하기



 2가지 방법이 있는데 HTML 수정을 통하는 방법과, 플러그인 설정을 통해서 부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했을때에는 HTML 수정하는 방법이 어려웠을 뿐더러 실제로 작동을 하지 않아서 플러그인 설정을 통해 부착하였습니다.




 일단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에 들어가서 배너출력을 가능하게 저장합니다.




 [꾸미기] - [사이드바] 이동후에 HTML 배너출력에서 [+]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기존에 만들어 놓았떤 바용 광고 코드를 긁어와서 붙여넣어줍니다.





 그러고 나서는 정렬을 해주어야 보기가 조금 깔끔해 지겠죠. 


 <div align="left> 애드센스 코드 </div>


 일단 제가 표시한 leftmiddle 혹은 right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정렬을 어떻게 할것이냐를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일단 달아보시고 조정하면 될것입니다. 





 그렇게 하시면 저와같이 배너를 장착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저도 블로그 자체는 횟수로 4년차에 진입했지만 티스토리는 정말 초반에 운영해보고 오랜만에 다시 돌아오게 되었네요. 일단 블로그를 하게 되면 처음에는 꾸준히 해서 방문자의 유입을 늘리는 게 첫번째로 일일 방문자수가 어느정도 궤도에 올라오면 다양한 형태로 애드센스를 시도하는 등의 활동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글 잘 읽으셨으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정리킴 - 직장인부스트

자바 배우는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