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킴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이동하게 된게 2가지 이유 때문인데요. 첫 번째가 애드센스이고 두 번째가 저품질 때문이지요. 그런데 티스토리를 하다보니 쓰라는 글은 안 쓰고 하루에 몇 번씩이나 애드센스 홈페이지 들어가서 리포트 확인하고 있네요. 사실 실시간은 수익만 확인할 수 있음에도 의미 없는 시간만 보내고 그러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크롬에서 쉽게 확인하려고 확장프로그램을 깔았어요.




 크롬을 사용하시면 확장프로그램이라는 걸 사용하실 수 있는데 쉽게 말해서 위젯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확장프로그램에서 찾으셔도 되고 제가 제공한 링크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실 알기만 하면 설치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요.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는 확장프로그램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주시면 금새 구글 퍼블리셔 툴바가 크롬에 추가 되었다는 내용이 뜹니다. 그런 후에는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Google AdSense의 사용을 클릭해서 제 계정 정보만 등록시켜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정보들을 요구하지만 뭐 다른 방법이 없으니 허용을 누르면 되는데요. 그러면 별달리 웹에서 보는 간단한 수익 개요정도는 확인하실 수 있어요. URL 채널을 등록하셔서 상위 5개의 수익도 확인하실 수 있고요. 사실 저 같은 경우는 하루에 300명 정도 조회수가 나오기 때문에 큰 효과를 얻을수는 없겠지만 데이터가 많아지면 어떤 포스팅이 정말 수익에 도움이 되는 포스팅인지 확인하실 수 있으실꺼에요. 물론 그전에 애드센스에 URL을 등록해놔야 하겠지요.





 그리고 수익을 보는 용도로도 많이 쓰지만 저는 광고 오버레이로 용으로도 사용하는 편이에요. 오버레이가 가능하게 되면 마음에 들지 않은 구글 광고를 즉각 차단할수도 있지요.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 부정클릭 방지에도 물론 도움이 됩니다. 제일 어이없는 차단 사유가 부정클릭이잖아요. 걸리게 되면 한동안 광고개제도 못하고 골치아프기 때문에 미연에 방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정리킴 - 직장인부스트

자바 배우는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