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 보면 많이 보이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공유버튼과 블로그 내에 있는 글을 추천해주는 팝업인데요. 저는 처음에 이게 스킨에 첨부된 기능인지 알았었거든요. 그런데 블로그 하면서 잘 보니까 AddThis 라는 곳에서 서비스하더라고요. 티스토리에도 비슷한 플러그인들이 있기는 하지만 추천 글 관련 플러그인을 못 본 관계로 그냥 한 번에 설치해버렸습니다. 엄청나게 어려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쉽게 적용이 되어서 놀랐네요. 그럼 이제 알려드릴게요.


 먼저 애드디스 홈페이지(https://www.addthis.com/)로 들어가서 가입을 합니다. 당연히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간편 가입으로 가능하게 되어 있기는 한데요. 저만 안되는 건지 반응을 제대로 안 하고 에러 표시가 계속 나오네요.





 그래서 저는 그냥 그래서 이메일로 가입을 진행했어요. 혹시라도 저랑 같은 증상이 있으신 분이 있다면 아래에 Create an Account 누르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가입하고 나면 바로 이런 화면들이 나오는데요. 솔직히 저는 유료서비스가 필요할 것 같지는 않더라고요. 그러니까 Basic을 눌러줍니다.




 
 그러고 나서 TOOLS 를 눌러보면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는 애드디스 툴들이 나옵니다. 저는 여기에서 Sharing Sidebar(공유버튼)와 함께 What's Next(추천글)를 적용했습니다. 적용하는 방법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요. 사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설치방법은 툴마다 Setup과 Get Code 이렇게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뉘어요. 제 블로그처럼 하실 거면 그냥 제가 하는 대로 따라오시면 되고요. Get Code를 적용하실 거면 간단한 HTML 지식이 있으셔야 해요.





 Setup을 누르시면 이처럼 나옵니다. 저는 전부 기본으로만 설정해놨고요. 일단 소스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 HTML <body> 안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일단 복사해놓고 Activate 활성화 버튼을 누르시면 돼요. 





 티스토리 HTML 설정하는 곳에 들어와서 </body> 바로 전에 복사해놓은 소스코드를 넣으시고 저장 버튼 누르시면 일단 설치가 완료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애드디스 들어가서 원하시는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키시면 되는 것이죠. 어렵지 않죠?





 일단 공유버튼은 설치 즉시 나타납니다. 하지만 추천 글 기능이 나타나기 위해서는 1~2일 정도 소요되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도 완벽하게 나오는데 2일 정도 걸린 것 같아요.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도 그렇게 어렵지는 않죠? 저도 애드디스 툴로 사용자의 체류시간이 늘어나길 빕니다.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정리킴 - 직장인부스트

자바 배우는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