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킴



 저는 아직 걸려본적이 없지만 티스토리 블로거로써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다보면 가장 무서운게 차단을 당하는 거라 하더라고요. 사실 기본적으로 수익을 얻으려는 블로거에 경우에는 여러 수단이 있을수는 있겠지만 애드센스만큼 안정적이고 확실한 수익수단이 없는게 사실이거든요. 저는 CPA쪽은 아직 손도 못대보고 있고 사실 그런 영역의 블로그는 아닌지라 새로운 광고수단을 찾기는 너무 힘든게 사실이고요. 그렇기 때문에 확실한 수단인 애드센스를 차단 안당하는 방법뿐이네요.



 제가 일전에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이용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크롬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했던적이 있어요. 그거랑 어떻게보면 연장선상에 있는 포스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퍼블리셔 툴바를 이용해 애드센스 부정클릭을 방지하는 방법인데요. 일단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Google Publisher Toolbar 설치 URL



  설치해서 로그인을 통해 연동시키게 되면 아직은 별다른 정보를 확인하실수는 없어요. 현재는 광고 오버레이가 OFF 상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정도만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죠. 그러면 광고 오버레이 옵션을 ON으로 바꿔볼까요.



 
 
 기존의 수익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가 확인 가능하게 됩니다. 현재 페이지에서는 어떤 광고형식이 사용되고 있고 어떤 광고가 실제 집행되고 있는지 클릭하게 되면 들어가게 되는 인터넷 주소는 어디인지도 알려주고요. 타겟팅 유형까지 알 수 있게 되지요. 뿐만 아니라 실제로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개별 광고마다 수익뿐만 아니라 페이지뷰 라던지 RPM까지 꼭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확인이 가능해요.



 어떻게 부정클릭을 방지하냐고요? 내가 지정한 홈페이지에 한해서 구글 광고가 저렇게 녹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광고 오버레이를 킨 사이트가 설정이 되고요. 다른 사이트도 원한다면 추가하는 것이 가능해요.



 아까전에 설명드렸듯 이런식으로 표시가 되는것이죠. 도움이 많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정리킴 - 직장인부스트

자바 배우는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