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킴



 저는 얼마전에 이력서를 PDF 파일로 제출하라는 요청을 받았어요. 솔직히 말해서 PDF파일은 만들어본적도 없고 어떤 용도로 잘 쓰이는 지도 모르고 있었는데요. 그래도 회사에서 요청하는 양식으로 내야하는것이 당연하겠지요. 그래서 평소에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던 워드로 일단 문서를 작성하고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을 생각했어요. 파일변환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 줄 알았는데 다운로드 없이 웹에서 변환해주는 아주 유명한 사이트가 있더라고요. 바로 Smallpdf입니다.



스몰PDF 바로가기


 

 Small PDF 에서는 PDF에 관한 거의 모든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어요. 압축 뿐만 아니라 PPT, JPG, 엑셀, 워드, 합치기, 분할하기 그리고 잠금해제까지 정말 다양한 일이 가능한데요. 제가 사용해본 것은 워드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 것이었어요. 사용방법도 정말 간단할뿐더러 시간도 얼마 안걸리고 일단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복잡한 절차가 전혀 필요하지 않는것이 최대 장점이었습니다.


 사용방법도 그냥 보시면 알 수 있을정도로 상당히 간단해요. 파일도 그냥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끌어다가 놓으시면 변환이 가능하게 됩니다. 파일도 꼭 하드드라이브가 아닌 클라우드 서비스인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서 선택하시는 것도 가능하네요.



 잠깐의 시간이 지나면 스몰PDF의 클라우드에서 파일 변환이 되고요. 완성된 파일을 하드드라이브나 클라우드 서비스로 다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제가 워드파일 변환하는것을 보여드려서 걱정이 많으실수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JPG 파일 같은 경우도 쉽게 변환하실 수 있어요. 사실 그 외의 다른 파일도 변환이 가능하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정리킴 - 직장인부스트

자바 배우는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