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킴




 일단 제가 인스타그램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식은 따로 앱을 쓰는게 아니라 PC 인스타그램으로 접속해서 다운 받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는 크롬이고요. [요소보기]를 통해서 실행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어요.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신다면 F12로 소스코드 보기를 들어간 후에 작업하시면 됩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하려고 했는데 잘 될지는 모르겠네요.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보면 사실 동영상을 저장할만한 일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앱을 다운 받는것보다는 그냥 웹브라우저 환경에서 저장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1  그럼 먼저 동영상을 저장할 인스타그램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반도의 흔한 애견샵 알바생을 너무 좋아하니까 호짜리님의 영상을 하나 저장해볼까 합니다. (사실 영상 저장할 다른 사람이 생각이 안나서....)





  2  크롬에서는 아까 말씀 드렸듯 요소 검사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Ctrl+Shift+I 를 누르셔도 되고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신다면 F12 소스보기를 누르시면 되요. 





  3  크롬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아래에 있는 요소쪽을 클릭하시고 Ctrl+F로 찾기를 실행





 4  인스타그램 동영상 포멧인 mp4를 검색합니다. (사진은 PNG 혹은 JPG 검색하시면 됩니다.




 

  5  그러면 mp4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주소가 보이게 됩니다. 그럼 또 그곳을 더블클릭하게 되면 깔끔하게 주소 부분만 지정되는데요. 복사하고 인터넷 브라우저의 새로운 창을 열어서 붙여넣기를 하면 이제 거진 마무리가 됩니다. 뭐 여기까지만 보셔도 대충 감이 오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사진 저장하는 방법도 거의 유사하다고 보시면 되요. 확장자만 PNG혹은 JPG로 해주시면 되요.





  6  이렇게 동영상이 재생되는곳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통해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김정리의 다른 컴퓨터팁 바로보기

2015/10/09 - [컴퓨터 팁] - 크롬 느려질때 대처방법 방문기록 삭제가 답

2015/10/11 - [컴퓨터 팁] - 토렌트 디스크 과부하 100 문제 해결하기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정리킴 - 직장인부스트

자바 배우는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