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킴




 요즘에 제일 핫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은데요. 넷마블에서 만든 이데아 플레니스의 수호자가 연일 안드로이드 PLAY 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더라고요. 길드오브아너를 오래해보려 했는데 워낙 빨리 질려버리는 병이 있어서 오랜만에 캐릭터 1개를 조종하는 RPG를 해보게 되는 것 같어요. 바로 장단점을 써보겠지만 무과금으로도 상당히 흥미롭게 진행할 수 있고 중간중간에 팁도 드릴테니 참고하세요.



 첫 화면부터 돈 들인 티가 팍팍 나지 않나요? 무려 3년의 개발기간 100억의 자금을 쏟아 부었다고 하는데요. 솔직히 그정도 가치를 가진 게임인가는 조금 의문이기는 해요. 아마 좀 더 지켜봐야 하지 않나 싶은데 저번 길드오브아너 리뷰때도 꽤나 칭찬했었는데요. 그 게임보다 이데아가 조금 더 제 타입의 게임이기는 한 것 같네요.



쿠폰은?

 일단 먼저 쿠폰이야기를 해봐야겠는데요. 사전예약이나 따로 등록하신게 없으면 쿠폰은 없다고 보시면 되요. 후기를 샅샅히 뒤져봐도 다들 없다고 합니다. 뭐 있으면야 좋겠지만 없어도 게임 진행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어요.



캐릭터 추천

 
 
 일단 캐릭터는 3종류가 있습니다. 암살자, 마법사 그리고 광전사인데요. 초반에는 마법사가 이끌어 나가기가 편했는데 어느순간부터 암살자가 편하게 되었어요. 자동으로 돌려놔도 어느정도의 딜과 빠른 사냥속도가 있으니 진행이 빠르더라고요. 사실 이데아 같은 모바일 게임에서는 진행이 빠른게 가장 중요하거든요. 그래야 나중에 최종템을 빨리 맞추고 다른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니까요. 예를들어서 A급 최강 아이템보다는 S급 중간정도가 훨씬 쎄니까요.



 제가 좋아하는 이유중 하나가 게임 자체가 엄청 직관적이에요. 다른 신작게임들은 본질보다는 너무 컨텐츠가 많아서 그거하는거에 정말 허덕이게 되거든요. 그런데 스토리, 요일던전 그리고 레이드(추후 업데이트 예정)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것들을 유저가 신경쓰지 않아도 돼요.



스토리 진행팁

 저는 지금 엔쿠베 서부 4-6. 수군대는 바위를 진행중인데요. 갑자기 2장 3장 즈음해서 스토리 진행이 확 막히는 경우가 있어요. 그럴때에는 솔직히 노가다보다는 그때까지 모아놨던 크리스탈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방금전에 말했다싶이 일단은 어느정도 스토리가 진행되었을 때 장비를 마치는게 중요하거든요. 1,2장에서는 B 혹은 C급장비만 나오지만 4장만 가더라도 B급장비가 기본으로 나오기 때문에 아끼는것보다는 일단 상점에서 사용하세요. 물론 75드는거 말고 35드는 고급장비뽑기 이용하셔도 스토리 진행자체가 어렵지는 않을꺼에요.



 현재 저는 암살자를 주 캐릭터로 키우고 있고요. 왠만한 아이템 좋은것들이 나오면 암살자 장비로 맞춰주는 편입니다. 아직은 세캐릭터가 같이 협업해서 뭔가를 하는 컨텐츠 자체가 없기 때문에 가능한 육성방법인 것 같어요.



장비마다 다른 스킬

 이데아의 가장 큰 특징은 장비마다 다른 스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에요. 물론 속성의 문제도 있겠지만 솔직히 S등급까지는 속성을 따져서 모아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SS등급 R등급도 있으니까요. 그러나 스킬은 좀 다른 것 같어요. 같은 등급의 장비일떄 어떤 스킬이 스테이지 클리어 할 때 도움이 될까를 생각해야겠더라고요. 속박, 기절같은 디버프 종류의 스킬도 있고요. 회복과 같은 버프계열 그리고 단순하게 공격계수가 높은 공격계열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스킬셋을 선택해주세요.



 이 화면은 어떤 게임이든지 비슷하네요.



 등급은 얼마나 빨리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더라고요. 사실 그 차이점을 잘 모르기는 하겠지만요. 뭐 점차 달라지는 모습을 보여주겠죠?



 모험외에도 대전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1vs1 섬멸전과 3vs3 섬멸전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저는 3대3이 제 캐릭터 전부를 사용하는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더라고요. 1대1 같은 경우는 비슷한 상대를 매칭해 주는데요. 3대3은 아직 그렇지는 못하네요. 한동안은 스토리 진행에 충실해야겠어요.



 길드에 가입하게 되면 다양한 효과를 준다던데 왜 이렇게 저를 받아주는 곳이 없는지 모르겠어요. 가입신청을 너무 많이 뿌려놔서 그럴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쭉 달려본 결과 결국에는 5연승까지 정확히 마치고 끝내었네요.



 매일 이렇게 이벤트와 특별 패키지를 판매하기 때문에 일단 오래하는 사람이 갑인 것 같어요. 그래서 저도 매일매일 해주려고 노력하고 있고요. 빨리 4스테이지 깨고 5스테이지로 넘어가고 싶은데 그럴려면 최소 아이템 하나정도는 SS 등급에 진입해야하겠더라고요. 그럼 이만 전 또 이데아 하러 갈께요.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정리킴 - 직장인부스트

자바 배우는 중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