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킴



 어느덧 아이폰 7을 쓴지 3개월차가 다 되어 가네요. 사실 기존에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따로 사용하지는 않았거든요. 그런데 애플 계열로 오면서 생각보다 아이튠즈를 이용하는게 불편함이 많더라고요. 애플뮤직 3개월 무료 이용 가능하다고 하도 광고를 하길래 한번 이용해봤습니다.


 2개월정도 써보니 더 쓰고 싶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해지를 결심합니다. 그런데 애플뮤직 구독 해지가 쉽지 않더라고요. 이거 해지 안하면 3개월차에 약 1만원 가량이 칼 같이 결제되니 그럴수는 없죠. 차근차근 제가 자동갱신 구독해지 해볼테니 따라해보세요.



 뭐 그렇게 또 알면 어렵지는 않아요. 가장 먼저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렇게 조금 내리다 보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iTunes 및 App Store를 클릭하고요.



Apple ID 란을 클릭하시게 되면



요런 팝업창이 뜹니다.

그러면 Apple ID 보기를 클릭하고



몇번의 터치ID 인증을 거치면 계정에 접근하게 되는데요. 저기 표시해놓은 구독을 클릭하시면 내가 현재 구독하고 있는 모든 서비스를 확인 할 수 있게 되는것이지요.



저는 Apple Music 밖에 없네요. 1월 26일 까지라고 하는데 과감하게 구독취소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취소 확인과 함께 구독취소가 완료 되는것이지요. 따라해보니까 별거 아니지 않나요?



 그런데 왜? 애플뮤직을 계속 사용하지 않을까에 대해서 궁금해하신분들이 있을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사용해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아직 한국 음악사와 협의가 덜 되어 있는지 노래가 생각보다 너무 없더라고요. 그리고 차트는 한국 차트로 되어있어서 외국노래를 쉽게 들을 수 있는 이점도 없는 것 같고요. 이래저래 아직은 시기상조가 아니었나 싶네요.


 한국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것 같은데 뭐 이제 달라지겠죠?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정리킴 - 직장인부스트

자바 배우는 중

최근에 게시된 글